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쉽게 조회하기



시간이 흐를수록 의학의 발전 등으로 인해 고령화가 가속화 되고 사람들의 생활수준은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수명이 늘어난다고 해도 노후가 되면 근로를 더 이상 할 수 없는 시점이 오기 때문에 미래를 더욱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국민연금’ 이라는 사회보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직장인 뿐 아니라 프리랜서까지 직업을 가진 모든 이들이 가입해서 보험료를 납입하면 출생연도에 따라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습니다.

풍족한 노후를 위해서는 여러가지 사항들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납부액 조회, 수령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

정의

이는 장애, 질병, 노령, 실업, 사망 등 사회적 위험을 예상하고 이를 예방하는 것으로 국민의 생활안정과 소득을 보장하는 정책 입니다.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로서 국민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근거로 나이가 들거나 질병, 사고, 사망 혹은 장애 등 때문에 소득 활동을 더이상 할 수 없는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자격은 국내 거주중인 국민으로 18세 이상 ~ 60세 미만에 해당하시면 됩니다.

📌 무직자 소액대출 금리 자격조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조회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합니다.

포털 검색창에서 ‘국민연금공단’ 을 검색하시고 위 이미지처럼 ‘내연금알아보기’ 를 클릭 해주세요.


위 메뉴에서 ‘예상연금액 조회’ 를 클릭 하시면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연금액 조회가 가능하며 간편인증 등을 통해 인증하시면 됩니다.


예상 노령연금액(세전/세후)과 수급 개시 년월, 예상 총 납부월수, 예상납부 보험료 총액 등이 확인 가능 합니다.


수령나이


국민연금 세분화 중 하나인 노령연금 같은경우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급여로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 활동을 더이상 할 수 없을때 복지증진, 생활 안정등을 위해 지급됩니다.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면 출생연도별 지급 개시연령 이후부터 평생 동안 매월 수령 가능하며 상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에서 확인 해보세요.

📌 국민연금 수령나이 상세히 알아보기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알아보기 > 가입내역조회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현재까지 총 납부내역, 연금보험료 상세내역, 예상 연금월액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정리

위 내용들은 내가 현재 해당 나이까지 계속 납입 했을때 가능한 수치이며 연금제도 운영지속 여부 및 고갈여부 등이 변수로 작용할 수는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수령나이, 납부액 조회 등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