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번호 01-00081 / 서대문구 / 홍은동                                                               

메이데이 302호

보증금 18500만원  l  월세 00만원  l  월관리비 8만원
전용면적 27.11㎡   l  사용면적 27.11  l  구조 1LDK 
해당층 지상3층  l  입주 계약 완료  l  융자 있음

교통 버스정류장 (홍남교) 도보2분

일상을 반려동물과 함께

노출콘크리트로 마감된 시크한 외관과 달리 세대 내부로 들어서자마자 앙증맞은 라운드 형태의 현관이 눈에 들어옵니다. 현관에서 시작되는 벽의 일부도 라운드 형태를 띠고 있는데요. 적당한 곡선이 직선과 만나 공간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감싸 줍니다. 그리고 벽과 천장으로 빛을 은은하게 퍼트리는 간접조명도 이런 분위기를 해하지 않습니다. 거실 창으로 보이는 옆집의 오래된 지붕마저 안정감을 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사적인 공간(침실 및 화장실)은 거실 및 주방과 문으로 분리되어 있고, 침실의 창은 누웠을 때 가장 잘 보이는 높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싱글 침대와 협탁을 두면 아늑한 침실이 완성될 것 같아요. 화장실이 작아서 샤워할 때 문에 물이 튀지 않도록 샤워커튼 이용 당부드립니다.


메이데이 건물의 1층에는 건축주의 편집 디자인 회사가 입주해 있습니다.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문화감성 매거진 <페이퍼>를 만드는 곳이죠. 이곳에서 건물 1층과 옥상 공간을 활용하여 문화/환경/동물복지를 키워드로 한 미니 공연/강연/마켓과 같은 행사를 자주 기획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메이데이의 문을 서둘러 두드려 주세요! 내가 살고 있는 건물에서 평소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의 문화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그리고 신축 건물임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가 가능한 집이니, 보기 드문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하철역까지 도보로 이동하기는 힘들고 자전거를 이용하면 8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신 버스 정류장이 가까이에 있어 연희동, 연남동, 홍대를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오갈 수 있어요. 무엇보다 집에서 도보 1분 거리에는 홍제천 산책로가, 도보 10분 거리에는 안산도시 자연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으로 쇼핑을 많이 하실 텐데요. 가끔은 인근 백련시장(재래시장)에서 장을 보는 재미도 느껴 보세요.



* 내/외부 사진은 비가 오는 흐린 날 촬영했습니다.


세부정보

주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주용도
다가구주택

사용승인일

2020.07.21
엘리베이터
있음
난방종류
개별
주차
가능/월5만원
전세대출
가능
등록임대주택
미등록
단기임대
불가
반려동물
가능
옵션
신발장, 붙박이장전기레인지(하이라이트), 벽걸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9kg), 샤워커튼, 전자도어락, 비디오폰, 소화기
기타시설
CCTV, 보안출입문, 화재경보기, E/V, 우편함
관리비항목
공용전기 및 수도, 인터넷+유선방송, 건물 청소 및 소독, 기타 수선유지 등 
중개수수료
55.5만원 = 전세 보증금액×0.3%(상한요율)
비고
신축 입주, 금연 건물, 퇴실 청소비(10만원), 고양이 반려자 우대
건축설계 
에이라운드 건축
매물담당
전명희
업데이트
2020.08.05
스토리작성
전명희
사진제공
전명희

이 건축가가 진행중인 다른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