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K 구조를 가진 502호. 주방(K) + 식당(D) 공간에 좌식 소파와 좌식 테이블을 두면 어떨까요? TV장을 둘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소파에서 편안하게 TV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방에서 갓 조리한 맛있는 음식도 함께 즐기면서 말이죠! 501호와는 또 다른 느낌의 DK 구조로, 평소 소파 생활을 즐기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구조입니다. 창문의 향이 모두 서향이라 오후 늦게까지 들어오는 빛이 집 안을 아늑하게 감싸주네요.
주방 공간 자체는 넉넉한 편이 아니지만 1인분의 식사를 기꺼이 즐겁게 준비할 수 있도록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전기레인지(하이라이트)와 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가 옵션으로 설치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욕실 공간도 궁금하실 텐데요. 물 튈 걱정이 없는 널찍한 세면대뿐만 아니라 샤워부스까지 따로 설치되어 있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욕실입니다. 방 크기는 킹사이즈 침대와 화장대까지 모두 둘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를 가졌고, 한쪽 벽면에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요즘 새로 지어지는 원룸형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이 17~18㎡(5평)로 10년 전과 비교해 절반 수준으로 작아지고 있습니다. 수익률 유지를 위해 면적을 줄이는 방법을 택한 건데요. 화운원의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0~45㎡(6~14평)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유 있는 면적 때문인지 나만의 공간으로 어서 꾸미고 싶어지는 원룸입니다. 1층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라운지가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동안 잠시 휴식을 하거나 손님이 찾아왔을 때 유용할 것 같아요. 다른 입주민들과 가벼운 인사와 안부를 주고받는 커뮤니티 라운지의 역할도 하기를 기대해봅니다.
화운원은 24세대가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라 별도의 입주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 금연 건물로 흡연자는 입주가 어렵습니다.
- 퇴실 시 퇴실청소비(10만원)가 발생합니다.
- 주차장 이용 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기계식주차장 관리인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관련 기사 경향신문 오픈하우스서울
인터뷰 <화운원 건축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