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식사

장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과 육류는 1:1 비율로 먹고,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들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음식과 적당한 운동을 겸해서 적절 체중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1.한식

국립 암센터 발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전통 음식은 대장암의 위험률을 60%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해조류, 생선, 콩, 채소 뿌리, 된장, 간장, 고추장, 버섯류, 두부 등을 이용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김치, 나물류 등의 채소와 더불어 청국장, 된장국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사가 좋습니다.

2.일식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불교의 영향으로 네 발 달린 짐승의 고기를 먹지 않고, 생선 및 어패류를 이용한 요리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요리가 초밥입니다.

초밥은 오사카와 간사이 지방의 바쁜 노동자들의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판매되던 것으로, 날 생선은 대장암 발병을 낮추며, 말린 생선이나 소금에 절인 생선은 위암 발생을 낮춥니다.

대두를 발효한 미소 된장도 좋습니다.

3.지중해식

지중해 주변 국가인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모로코 등의 식단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대부분 장수하며, 심혈관 질환 및 대장암 발병률이 낮았습니다.

지중해식 특징으로는 식물성 식품, 올리브 오일이 많이 들어가고 유제품과 등푸른 생선, 채소, 닭고기 등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리코펜,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함유된 토마토를 즐겨 사용하고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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