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DONGNE NAVI

MT를 떠나는 대학생, 휴가 나온 장병, 직장인으로 항상 활기가 넘치는 청량리역. 그런 청량리역을 품고 있는 전농동은 어떤 동네일까요? 청량리역에서 회기역방향으로 5분 정도 걸어가면 한적한 주택가가 나타납니다. 몇 년 새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기는 했지만 전농동은 여전히 예전의 거리와 그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요. 


서울시립대도 전농동과 100년의 세월을 함께하고 있는데요. 전농동 주민들은 서울시립대를 뉴욕의 센트럴파크에 비유하곤 해요. 캠퍼스의 역사를 증명하는 키 큰 나무들과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사계절 내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래서 평지와 같은 완만한 경사를 가진 서울시립대는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산책코스로 자리잡았죠. 산책하기 좋은 동네, 전농동에서 나뭇잎이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 짙은 초록 내음, 왁자지껄한 학생들의 웃음소리와 기분 좋게 울리는 거리의 술렁거림을 느껴보세요. 


전농동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와 같은 복합 쇼핑몰뿐만 아니라 깊은 역사를 지닌 청량리 시장과도 아주 가까워요. 여느 전통시장과 다르게 사람들로 늘 붐비는 이 곳에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진기한 한약재 등 장 보는 재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답니다. 목적 없이 걷고 구경만 해도 충분히 즐거운 곳이에요. 청량리 전통시장 인근으로는 먹자골목이 형성돼 있으니 밥하기 싫은 날,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날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산책하기 좋은 동네, 장 보기 좋은 동네, 오래된 흔적을 간직한 동네, 지하철과 버스의 연계가 쉬운 동네 '전농동'에서 한번 살아보고 싶다면   ▷  전농동 <유일한 집> 매물보기



홈쑈핑 / 사진 홈쑈핑


Copyright 2019 HomeShowP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