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번호 01-00071 / 양천구 / 목동                                                               

로킴스 브릭 203호

보증금 1000만원  l  월세 70만원  l  월관리비 6만원
전용면적 25.2㎡   l  사용면적 25.2  l  구조 1LK 
해당층 지상2층  l  입주 즉시 가능  l  융자 있음

교통 염창역 (9호선) 도보4~5분 /  신목동역 (9호선) 도보7분

차곡차곡 쌓은 집의 디테일

독서가이거나 업무 특성상 책을 가까이해야 하는 경우 집에 책을 보관할 수 있는 책장이나 별도의 수납공간은 필수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솔길을 걷듯 집 안에서도 책을 요리조리 피해 다녀야 하니까요. 하지만 원룸에서 옷이 아닌 책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까지 갖기란 쉽지 않습니다. 로킴스 브릭 203호는 이런 원룸의 부족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기성 가구를 사용하지 않고 테이블과 수납장을 맞춤 제작하여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이 수납장에 크기별로 꽤 많은 양의 책을 정리할 수 있어 책과 함께 사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집입니다. 맞춤 제작한 테이블은 길이가 제법 길어서 식탁 대용으로 때로는 작업 공간으로 그때그때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편안하게 받쳐줄 의자만 가져오셔요.


침실 공간을 생활 공간(주방 및 화장실)과 분리시켜 배치하고, 다시 이 침실 공간에 단차를 두어 공간을 한층 더 아늑하고 포근하게 만들었습니다. 테이블 면에 기댈 수 있어서 책을 읽기도 좋고, 맞은편에 있는 TV로 영화를 보기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집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바로 창문인데요. 창문을 침실에서도, 주방에서도, 그리고 화장실에서도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원룸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곳에서든 빛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창문의 크기와 위치, 간접 조명과 포인트 조명, 화장대, 화장실의 수납 선반 등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곳곳에 눈에 띄는 집입니다. 세탁기뿐만 아니라 건조기와 전자레인지, TV까지, 혼자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옵션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1층에는 임대인분이 운영하는 카페가 있는데요. 입주민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도 겸하고 있으니 가끔 들러 커피 한잔하며 정을 나눠보세요.


지하철역과 멀지 않으면서도 집 근처에 소공원과 용왕산, 한강공원이 있어 로킴스 브릭에서는 편리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아기자기한 창문들 너머로 보이는 작은 푸르름과 50년의 세월을 말해주는 교회 벽돌 건물의 모습이 삶에 여유로움을 더해줄 거예요. 새 집이란 진짜 집이 되기 위한 준비를 마친 집일뿐, 사람이 살아야 비로소 진짜 집이 되기 시작합니다. 이곳을 온기와 사람의 에너지가 느껴지는 진짜 집으로 만들어주실 분들의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Copyright 2019 HomeShowPing  All Rights Reserved.

세부정보

주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주용도
다가구주택

사용승인일

2019.12.11
엘리베이터
있음
난방종류
개별
주차
불가
전세대출
가능
등록임대주택
미등록
단기임대
불가
반려동물
불가
옵션
신발장, 붙박이장, 책상, 침대 프레임, TV, 전기레인지(하이라이트), 벽걸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10kg), 건조기, 샤워부스, 전자도어락, 비디오폰, 소화기
기타시설
CCTV, 보안출입문, 화재경보기, E/V, 우편함, 무인택배함
관리비항목
공용전기 및 수도, 인터넷+유선방송, 건물 청소 및 소독, 기타 수선유지 등 
중개수수료
30만원 = 전세 보증금액×0.4%(상한요율)
비고
신축 입주, 여성 전용, 금연 건물, 퇴실 청소비(10만원)
건축설계 
B.U.S 아키텍츠 건축사사무소
매물담당
전명희
업데이트
2020.05.20
스토리작성
홈쑈핑
사진제공
홈쑈핑

이 건축가가 진행중인 다른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