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번호 01-00037 / 관악구 / 봉천동                                                               

화운원 601호

보증금 1억1000만원  l  월세 65만원  l  월관리비 9만원
전용면적 39.33㎡   l  사용면적 39.33  l  구조 1DK 
해당층 지상6층  l  입주 즉시 가능  l  융자 있음

교통 봉천역/서울대입구역 (2호선) 도보10분

원룸은 잠시 머무는 '방'이 아닌 오래 살고 싶은 '집'이어야 합니다.

1DK 구조를 가진 601호. 주방(K)과 연결되는 식당(D)에 1800㎜ X 600㎜ 정도 되는 입식 테이블을 두면 어떨까요? 이 테이블에서 밥도 먹고, 공부/컴퓨터 작업도 하고, 책도 읽고, 차도 마시고, 도란도란 가족/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이처럼 따로 분리된 방이 아닌 공간에 큼직한 테이블이 있으면, 본래 용도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부담감 없이 마음 편하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창과 발코니에서 은은하게 들어오는 빛까지 더해져 이 공간이 자주 사람을 부를 것 같은 기분입니다.


나만의 테이블을 가졌으니 이제 나만의 방도 가져야겠죠? 방 크기는 킹사이즈 침대와 화장대까지 모두 둘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를 가졌습니다. 방에 설치된 붙박이장도 옷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크기라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창은 북향이기에 직사광선이 아닌 은은한 빛으로 공간을 안정감 있는 만들어주는데요. 덕분에 차분한 느낌의 침실이 되었습니다. 현관 앞 욕실에는 물 튈 걱정이 없는 널찍한 세면대뿐만 아니라 샤워부스까지 따로 설치되어 있으니 쾌적하게 이용하세요.


요즘 새로 지어지는 원룸형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이 17~18㎡(5평)로 10년 전과 비교해 절반 수준으로 작아지고 있습니다. 수익률 유지를 위해 면적을 줄이는 방법을 택한 건데요. 화운원의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0~45㎡(6~14평)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유 있는 면적 때문인지 나만의 공간으로 어서 꾸미고 싶어지는 원룸입니다. 1층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라운지가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동안 잠시 휴식을 하거나 손님이 찾아왔을 때 유용할 것 같아요. 다른 입주민들과 가벼운 인사와 안부를 주고받는 커뮤니티 라운지의 역할도 하기를 기대해봅니다.


화운원은 24세대가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라 별도의 입주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 금연 건물로 흡연자는 입주가 어렵습니다.

- 퇴실 시 퇴실청소비(10만원)가 발생합니다.

- 주차장 이용 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기계식주차장 관리인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관련 기사  경향신문  오픈하우스서울

인터뷰  <화운원 건축주> 바로가기

Copyright ⓒ 2019 HomeShowPing  All Rights Reserved.

세부정보

주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주용도
오피스텔(주거용)

사용승인일

2019.07.30
엘리베이터
있음
난방종류
개별
주차
가능/월5만원
전세대출
가능
등록임대주택
등록
단기임대
불가
반려동물
불가
옵션
옷장/신발장, 전기레인지(하이라이트),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전자도어락, 비디오폰, 블라인드
기타시설
CCTV, 보안출입문, 화재경보기, E/V, 우편함, 무인택배함, 완강기
관리비항목
공용전기 및 수도, 건물 청소 및 소독, 정화조 관리, 기타 수선유지 등 
중개수수료
120만원 = 전세 보증금액×0.4%(상한요율)
70만원 = [보증금액+(월세금액×100)]×0.4%(상한요율)
비고
신축 입주, 발코니흡연자 입주 불가, 퇴실 청소비(10만원), 주차장 이용 시 주차교육 이수 필수
건축설계 
건축사사무소 서가
매물담당
전명희
업데이트
2019.12.12
스토리작성
홈쑈핑
사진제공
홈쑈핑

이 건축가가 진행중인 다른 프로젝트